독자 후기

간호학을 공부하고 있는 유학생의 책 후기

hansenglishschool 2013. 4. 19. 06:17

저는 호주 브리즈번에서 간호학을 전공하고 있는 Erica Kim 입니다. 한승우 선생님의 책, Speak English VERY WELL 은, 브리즈번에서 선생님의 IELTS 강의를 들으면서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특징은

1. 실제로 영어권에서 많이 사용하지만, 한국의 어떤 책에서도 소개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이해하고, 기억하고, 활용하기 쉽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그런 문장이 정말 방대하다는 것--; (제가 게을러서 그렇게 느끼는가 봅니다^^;)

2. 딱딱한 그런 해설이 아니라, 선생님이 바로 옆에서 알려주는 듯한 어체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 지루하지 않습니다. 중간 중간에 재미난 이야기들도 많이 있습니다.  

3. 복문이라는 문법 용어는 알아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던 저에게, 복문을 완벽하게 쓰게 했습니다. 대학을 다니고 있는 지금도, 대학교재를 이해하는 것과, assignments 준비에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물론 대학 입학전, IELTS 시험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항상 대충 대충 넘겨짚던 전치사들을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고, 사용하게 만들어 줍니다. 저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한국에서 영어 공부를 하신분들의 전치사의 개념과 실력들을 확 까발려 버립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한 번 직접 확인해 보시면, 다 뽀록납니다. 하지만, 지금은 즈응말 많이 좋아졌고, 그로 인해 훨씬 자연스러운 말과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대충 대충 남발해서, 맞으면 좋고, 아님 말고하던 콩글리쉬들을 완벽하게 자연스러운 영어 문장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제는 감히 콩글리쉬를 남발하지 못합니다. 그 동안 사용했던 것들이, 너무 틀린 것이 많았다는 것을 안 이후로 --;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이렇게 쉽고 알차게 쓰시기 까지 얼마나 노력하셨을지 감히 예상할 수 없지만, 저는 선생님 참 존경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한국사람들이 이 책을 접해서 탄탄하고 유창한 영어 실력을 만드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파이팅!! ^^

Erica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