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후기

영어 공부법을 가르쳐주는 수업!! Oct 2011

hansenglishschool 2011. 11. 11. 08:46

선생님 Sean 입니다!!

워낙 글을쓰는 재주가 없어서;;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잘모르겠지만 너무 감사하는 마음에 ㅋㅋ 글을 써볼려합니다.

하지만 영어에 관해 한번쯤 고민하고 계신분 들에게 조금이나마 제 글이 도움이 되었면 하네요^^

먼저 한가지 말씀드리는건 선생님강의를 듣는다고모두가 몇주 혹은 몇개월 만에영어를 마스터 한다거나 ilets나 토익등 여러시험에 고득점을 받는건 아닙니다^^(저도 한참 부족해서 이런글 쓰기가 민망하네여 ;;ㅋㅋ)

그저 선생님의 강의는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조금더 쉬운길 보여주는 수업입니다.

1.영어식의 사고 방식(동사친구)
한국에서 영어공부를 해본사람들이면 모두들 어렵게 느끼는 to부정사와 현재,과거분사들...

모든 문법책에서 다루어 주지만 너무 방대한양과 읽어도 이해못하는 내용,너무어렵게만 설명하는 타 선생들의 수업내용...
이런 이유들로 '이런게 있었지'하면서 대충해석하고영어를 말하거나 쓸때 절대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것 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수업을들으면서 느낀것을 간단한 문장을 예로 들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만일 listening 을하면서i went to the market to buy some milk이런문장을 듣는다면 저 같은경우 예전 같았으면 '약간의 우유를 사기위하여 그마켓에 갔다.' 이런식으로 문장을 한국식으로 한번에 생각과정을 더거치면서 다음문장을 놓치거나 완벽하게 듣지 못하던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나동사친구를 안후'나는 그마켓에갓다 그리고 약간의 우유를 샀다.' 이렇게 한방향으만 해석하게 되면서 많은 시간을 줄이게 되었고, 특히 문장이 더복잡하거나 길어질때 이것은 정말 정확한 해석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제가 영어실력이 별로라 예문이 짧아 별로 감흥이 안가시겠지만 정말 복잡한 문장을 만났을때는 그리고 listening 을할때는 동사친구의 위력을 여실히 느끼실것니다 ^^)

2.전치사와 접속사
저 같은경우 한국에서 공부할때는 전치사가 나온다면 해석을 하지않고 뒤에 따라오는명사만 해석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문장을 듣거나 해석을 하면서 이게 전치사인가? 부사인가? 도 햇갈렸던때도 많았고

대충대충 해석하여 약간의 미묘한 차이를 모르는채 로 해석했습니다.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만 요즘 영어를 읽거나 접할때

전치사에 유의하면서 그 디테일한 느낌을알고자 노력하는중입니다.

3.입력 의 중요성
이건 선생님이 수업하시면서 많이 강조 하시는 건데 자신이 정학히 모르는 문장이나 단어 를사용할땐 그 문장에 절대, 바로 나오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저 역시도 처음학원에 갔을때'영어로말하는것이 가장 중요하지' 란 생각을 가지고 갔습니다. 그러나 상담과 첫 수업을 들은후 느낀점이 내가 그 단어와 구문을안다고 그리고 읽을줄 안다고 다 말할수 있는게 아니고 절대입력 이없는 출력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이후 선생님의 말씀대로 숙제를 하면서 제가 하고싶었던말사용하고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 할때 사용하고,reader's digest 를 읽으면서 수업중에 배웠던 것들이 적용하면서영어를 사용할때 입력이 왜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4.여러가지 문법정리
아마 한국에서 영어공부 쫌 하신분들 이라면 너무나 많은 문법내용과 선생님들 마다 다른 설명,그리고 무조건 주입식으로만 외우는것에 많이 지치고 복잡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이라 예상합니다.
저 역시도 가정법, 부사의 위치 (조비뒤 일앞), 조동사 등등 선생님을 만나기전 많은것이 정리가 안된 느낌 ?? 이런 것을 느꼈는데지금은 정확한 기준점 을 가지고 제가 다른사람에게 설명해줄수 있을정도로 정확한 문법에 대한 원리를 배웠습니다.


이 4가지가 선생님과 2달반 ? 3달남짓 배우면서 영어에 관해서 많이 느낀 부분이고 이것말고도 수업을 들으면서 '아 이게 원래 이런 느낌의 단어,문장구조 구나~'등등 많은것을 배웠습니다.하지만 무엇보다도 '이제 혼자서도 영어를 공부 할수있겠구나 ..그리고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을 배운게 가장 큰 배움이었고 남들에게 추천하고 싶은것입니다^^

선생님 정말 많은것을 배우고 갑니다 ^^ 정말 감사해여 아마 워킹하면서 얻은것중에 가장 가치있는 것중 하나가 선생님 수업인것 같네여 ㅋㅋ 곧 한국 가지만 자주 사이트에 들려서 많은 질문 남기겠습니다 ㅋㅋ^^ 건강하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