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후기

빠박천재의 책 후기

hansenglishschool 2012. 8. 9. 16:10

글쓰기를 별로 좋아하지않는데 어떻게 하다보니 이렇게 후기를 쓰게됩니다. 저와같은 사람들이 (그래머인 유즈 를 끝내고 아이엘츠 어느정도 공부한후 시험을봤는데 5.5 6.0 에서 멤도는 사람들) 의 묵은 채증을 시원하게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를 알려주는 그런책입니다.
워킹을 하면서 그래머인유즈를 보고 호주현지에서 아이엘츠 학원을 2달정도 다녔었습니다 아이엘츠란 시험이 막연하게 느껴지고 한국사람의 특징인 뭐 저만그런지는 잘모르겠지만 스피킹이나 특히 라이팅에서 애를 정말많이 먹었습니다. 좋은 점수를 받아보고자 여러방면으로 알아봤지만 너무어려운 수준의 글을 별설명없이 샘플답안이니 그런식으로쓰면된다 또는 외어서 쓰라는 얘기였습니다 이래저래 외워보고 족보라는것도 사서보고 시험을 봤지만 0.5 정도 올랐나 ? 그리고 한계가 왔고 외워서 하면서 부터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중 저는 제가 문법이 약해서 그런가? 라는 생각에 문법 튜터를 찾아 보던중 선생님의 광고글을 보고 후기도 보고 여러가지 동영상강의를 시청후 (정말 모든것이 간단명료했던것이 너무맘에 들었습니다 물론 그게 맞냐고 질문 하실수있겠지만 한국에 영어의 쓰고 말하기를 정말 영어로 하기보다는 문법가지수와 어려운 이름들로 흥미를 잃고 공부를 놔버렸던한사람으로) 바로 다음날 찾아갔습니다. 여러가지 의심이 많았던 관계로 시제는 과거 현재 미래 로 나뉘어져있고 시제를 나타내주는 문법동사가있다 등등..여러가지질문을 했던기억이납니다 정말 선생님이 말씀하신데로 책을 따라 공부하고 문법지식은 몰라도됩니까 ? 라고 했을때 선생님께서는 기본문법 그래머인유즈에 나오는정도 ? 만 알고 있으면 된다고하셨습니다 나머지는 접속사와 전치사의 활용으로 글이 길어지며 많은 사람들의 공부방법이 input 보다는 output 을 더많이 하고 자 한다고 리딩과 리스닝 특히 리딩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그전에 무조건 원어민을 만나 프리토킹하면 하다보면 되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이 일깨워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책은 65불 한국물가를 생각해본다면 비싼 가격일수있겠지만 선생님께서 대학을 졸업하시고 수십년동안 혼자공부하시면서 얻으신 공부방법을 그가격에 살수있다고 하니 비싸게 느껴지지않았고 하루에 exercise 하나씩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3권이 있는데 2권은 exercise 1 – 200 을 나눠놓은 책이고 warming up 을 뭔저 주의 깊게 보라고 하셨습니다. 정말 너무나도 좋았던건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갈팡질팡하는 저에게 어떻게 공부하라고 딱 복습요령과 공부하는 방법이 있어서 얼마나 좋았는지 모릅니다 접속사 와 전치사가 쭉 나열되어있는 곳을 보는데 아~ 저런 뜻도 있었구나 라는 말을 혼자 되내이고 아 ~ 저게 접속사 혹은 전치사 였어? 그동안 나 리딩을 어떻게 했던거지 ? 책의 제목은 warming up 이었지만 저는 그기본적인것부터 모르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첫장을 넘기는 순간 저는 만족할수있었습니다 비록 제가 아이엘츠 점수를 받아 대학을 가고자 공부를 하지만 미드를 보거나 일상 원어민들의 대화를 들어 보면 비유적인 표현을 많이 쓰는데 시원하게 그런것을 설명해주거나 다뤄주는 책이없었는데 exercise 한회에 하나씩 선생님의 말씀따라 input하는 과정 그 문장으로 제가 문장을 만들어봤습니다 그리고 콩글리쉬 파트 영어를 잘못 이해하고 한국에서 사용하던것을 호주에서도 잘못 사용하는 실수를 줄일수있게 그리고 재미있게 아 이게 이거였어 ? 하면서 쉽게 연관지여서 기억하게 해주는 파트였습니다 .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exercise 에서 접속사와 전치사파트를 한회는 빈칸이 있는 문장에 어떤 접속사나 전치사가들어 가는지 한쪽면을 가리고 써보고 요번엔 뜻만 나와있는 곳을 보며 작문을 해보는 거였습니다 . 전치사와 접속를 채워넣는 과정에서는 내가 어떤 전치사와 접속사를 잘못쓰고있었구나 와 다른 접속사를 쓸때마다 미세한차이 (한국 책,사전 에는 같은 뜻으로나오지만 )를 알수있었습니다. 작문을 할때는 접속사나 전치사 힌트가 있음으로써 어떤 것을 써야할지 연상하면서 문장과 연관지여 그접속사를 기억하며 작문을 함으로써 아 내가 이런문장을 쓸수있구나라는 자신감을 가질수있게 됬습니다 . 그리고 선생님께서 주신 씨디 안에 200 개의 exercise문장하나 하나 엠피3가 있는데 그걸 항상 어디다닐때나 들으 라는 말씀을 듣고 그대로 실행하니 책을 보는데 훨씬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제게 만약 이책을 보면 아이엘츠에 직접적으로 도움이되며 빠른시간내에 점수가 오르냐? 라고 물으신다면 전 아니라고 답하겠습니다 하지만 아이엘츠 학원이라는 이름앞에 그저 문장구성 이나 족보 몇개 던져주고 외우라고 주는 학원보다 지금 이책을 본지 3개월이 되가는데 이 3개월동안이 제진짜 영어 실력에 더욱더 많은 도움이 됬다고 말할수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저 외우는 영어를 하지마시고 진짜 영어 즐기며 할수있는영어를 많이 들 접하셨으면 합니다.
부족하지만 선생님께 조금이나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이글을씁니다
JOSH LEE